영화 관람객이 상영중인 영화를 불법으로 녹화하고 있을 때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영화관 책임자에게 보고하기:

영화관 책임자에게 즉시 보고하고 불법 녹화를 하고 있는 관람객을 계속 주시하세요. 만약 불법 영화 녹화라고 판단된다면 즉시 경찰에 신고하고 경찰의 협조를 받으십시오. 경찰이 도착하기 전에는 용의자와의 직접 접촉은 피하세요.

경찰이 제 때 도착하지 않는다면 불법 녹화를 막기:

만약 영화상영이 끝나기 20분 전까지 경찰이 도착하지 않거나 경찰의 대응에 확신이 없다면, 영화관 경영진 또는 책임자 또는 보안 관계자는 불법 녹화 장비 앞으로 가서 서 있음으로써 불법 녹화를 막거나 중단 시키세요. 절대로 영화관 직원은 본인 자신이나 불법 녹화자를 위험에 빠뜨리거나, 물리적인 힘을 사용하거나 또는 그 불법 녹화자를 붙잡아 두는 행동을 해서는 안 됩니다.

불법 녹화자에게 영화관을 떠나줄 것을 정중하게 요구하기:

영화관 경영진 또는 보안 요원은 친절하게 그러나 단호하게, 불법 녹화자에게 그가 하고 있는 행동이 불법임을 고지하고 그 사람에게 보안요원을 따라 나가서 영화관을 떠나 줄 것을 요구하십시오.

불법 녹화자의 신원 확인하기:

현실적으로 가능하다면, 불법 녹화자의 이름과 주소 등의 연락처 등을 말해 줄 수 있는지 권유하고 신분증 등을 볼 수 있는지 정중히 물어봅니다 (이때 신분증을 제시하면 신분증에 있는 이름과 주소 등을 내용을 적어 놓아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가능하다면, 이러한 신분증 확인 또는 연락처 교환 등이 CCTV가 녹화되고 있는 곳에서 함으로써 CCTV에 녹화되도록 하고 그 CCTV 녹화 테이프를 증거로서 확보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그 불법 녹화자의 인상착의와 키, 외모 등을 메모해 놓고 또한 그 사람의 자동차 정보 (자동차 번호판 등)등도 기록해 두면 좋습니다.

불법 녹화자에게 녹화 기기와 장비를 제출할 것을 요구하기:

현실적으로 가능하다면, 불법 녹화자에게 불법 녹화기기와 녹화기록을 제출할 것을 권유합니다. 그러나 불법 녹화자가 그의 녹화 기기와 장비를 제출할 법적 의무는 가지고 있지 않음을 영화관 경영진이나 보안 관계자는 알고 있어야 하고 명심해야 합니다.

영화관에서의 불법 녹화 사건이 발생하면 반드시 콘텐츠 보호 관계자 또는 기관에 보고하도록 합니다:

영화관에서의 불법 녹화 사건이 발생하면 반드시 24시간 안에 콘텐츠 보호 관계자 또는 기관에 보고하여 그들이 경찰에 협조하거나 용의자를 찾는데 필요한 적절한 조치들을 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